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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와 푸조의 리얼한 차이점입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신형 푸조 308의 국내 출시일을 7월로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입차 시장에서는 폭스바겐 골프와의 복귀전이 다시 한 번 자리를 잡았습니다. 폭스바겐이 2016년 디젤게이트와 손잡고 골프 판매를 중단한 지 6년 만입니다.
폭스바겐 골프와 푸조의 리얼한 차이점
두 차 모두 C-세그먼트 모델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두 해치백 모두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유럽 시장에서도 판매 1위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크기 면에서는 푸조 308이 압도적입니다. 단순 무게만 놓고 보면 거의 10킬로그램의 차이가 났습니다. 골프가 다이내믹한 실루엣과 과감한 라인을 기반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라인으로 과거 골프 모델들과의 연결을 추구했다면, 308은 새로운 로고와 사자의 송곳니에서 영감을 받은 조명 요소를 결합하여 신선한 룩을 연출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골프는 운전자 중심의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추구합니다. 전자 기어 레버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공간감을 강조하기 위해 D컷 스티어링 휠을 채용했으며, 308은 i-콕핏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의 독창성을 강조해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로 요약됩니다.
연결된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사양
여기에도 나파가죽, 알칸타라 등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둘 다 C-segment의 준중형 모델이지만 사양은 대형차에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두 모델 모두 다양한 연결된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결합하여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MIB3 Discover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10인치 3D 계기판과 10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토글형 터치스위치는 운전자 중심으로 조작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정지 후 재시동, 차선 유지, 반자율 추월, 차선 변경 및 코너 진입 전 감속 등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골프와 푸조의 리얼한 차이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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